2020. 12. 15. 15:43ㆍ피부관리
♠ 맥주린스 : 염색효과를 더욱 높여주며 윤기 있는 헤어로 가꾸어 준다. 남은 맥주를 모아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사용 방법
샴푸로 머리를 감고 머리에 맥주를 바르고 15분 정도 지나면 헹궈낸다. 물기를 적당히 닦아내고 맥주를 섞은 물에 다시 헹군 후 물기를 닦아낸다. 굵은빗으로 머리를 살살 빗으며 말리는데 맥주는 증발하면 냄새가 남지 않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 바스트케어무스 : 맥주의 기원은 고대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이집트의 여성들은 맥주거품을 이용해 가슴을 풍만하게 가꾸었다고 한다. 또 맥주의 본고장 독일에도 가슴이 커지기 위해 맥주를 이용했다는 문헌이 남아있다고 한다.
사용 방법
맥주거품을 이용해 가슴을 마사지하면 윤기있고 부드러운 가슴을 가질 수 있는데 맥주를 그냥 바르는 것이 아니라 거품 상태에서 해야 한다. 큰 페트병에 맥주를 담아서 세차게 흔들어 맥주거품을 만들어 사용한다.
♠ 맥주 발 목욕 : 맥주의 원료인 호프는 여성 호르몬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목욕제로도 자주 사용되는데 맥주를 이용한 발 목욕은 짧은 시간 투자로 피로를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사용 방법
종아리까지 담글 수 있는 크기의 물통에 섭씨 40도 정도의 물을 붓고 맥주 1컵을 섞는다. 깨끗하게 씻은 발을 맥주 섞은 물에 담그는데 5분정도가 지나면 땀이 나면서 노폐물이 빠져나오기 시작한다. 발 목욕을 할 때 머리에 찬 수건을 대고 있으면 견디기가 수월하다.
♠ 릴랙싱 목욕 : 술로 목욕을 하면 체온을 높익 긴장을 풀어주어 피로가 쉽게 풀리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등의 효능이 있다. 특히 목욕물에 청주를 넣으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고 희고 고운 피부를 가꿔준다. 근육통이 있거나 장마철 관절에 염증을 느낄 때에도 치료 효과가 있다.
사용 방법
큰 병으로 파는 청주의 반 정도를 사용하는데 목욕물을 가슴정도 오도록 욕조에 채운 다음 청주를 붓고 20분 정도 몸을 담근다. 이때 물에 적신 수건으로 어깨를 덮어 주는 것이 좋다. 사용하는 청주는 쌀로 빚은 것이 좋고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지만 관절 계통의 염증이 있을 때는 매일 해도 상관없다. 단, 심장이 약한 사람은 부담을 느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 화이트닝&안티트러블 클렌저 : 청주는 모공을 열어 노폐물이 쉽게 배출 되도록 도와주며 트러블이 끊이지 않는 여드름성 피부를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청주세안을 꾸준히 하면 여름철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돌려놓는다.
사용방법
세안 후 헹굼물에 청주를 1~2컵 정도 타서 사용하는데 반드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효과가 있으며 여러번 패팅한 다음에는 반드시 찬물로 모공을 조여주어야 한다. 처음 청주클렌저를 사용할 때에는 노폐물의 배출로 뾰루지 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꾸준히 사용하면 트러블 없는 매근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 건성 피부를 위한 5분팩 : 유난히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윤기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으로 5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방법
세안 후 기초제품을 바르기 전에 청주를 묻힌 화장솜으로 얼굴을 닦아낸다. 각질이 하얗게 일어날 정도로 심각한 경우에는 피부결을 따라 닦아낸 후 화장솜에 남아 있는 여분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