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비만에 좋은 한방차

2020. 10. 15. 01:28건강

 산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기가 나올 때 배출하지 못한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한방차를 이용하면 좋은데, 임신중과 산후비만에 좋은 한방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당귀차

 

당귀차 정혈작용 지방배출 비타민b 염산

 


  당귀차는 임신중일 때부터 꾸준히 마시면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당귀에는 비타민 B와 염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태아에게도 좋으며, 피를 맑게 해주는 정혈 작용을 하므로 팔다리가 저린 산모에게 특히 좋다. 하루에 당귀 12g을 붓고 끓인 후 수시로 마시면 도움이 된다.

 


목통차

목통 기순환


  목통차는 전신 기순환을 도와 부종을 없애주고 살이 찌는 것을 막아준다. 목통 10g에 물 500cc 정도를 붓고 달여서 마시면 된다.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하여 물처럼 마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좋다.

 


삼백초차

 

삼백초 노폐물제거 여드름치료 


  삼백초는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여 꾸준히 복용하면 여드름 피부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물을 부어 달인 후 물처럼 마셔도 좋고, 포도주에 담갔다가 삼백초 와인을 만들어 마셔도 좋다.

 


도인홍화차

 

도인 복숭아씨앗 찬성분 통경 파혈 어혈제거

 

홍화 피생성 혈액순환 


 복숭아 씨앗을 한방에서 도인이라고 부른다. 맛이 달고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대장을 부드럽게 한다. 통경, 파혈, 어혈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준다. 홍화는 잇꽃의 꽃잎으로 적게 사용하면 피를 만들고 혈액순환을 시키는데 많이 사용하면 나쁜 피를 제거시키는 효능이 있어 여성들의 난소와 자궁기능이나 생리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한다.
 어혈을 풀기 위해서는 복숭아 씨앗과 홍화를 섞어서 끓인 차를 출산 후 3~4일 이내에 사흘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도인 10g과 홍화 7g을 섞어서 물 600cc 정도를 2/3로 졸아들게 끓여 하룻동안 마신다.

 


산사자계피차

 

계피차 

 

산사자 태반염증제거 자궁수축


  산사자란 장미과에 속하는 아가위의 열매이다. 뭉친 기와 혈을 풀어 자궁 속에 남아있는 태반으로 인해 생긴 염증을 없애주고, 자궁 수축을 촉진시켜 준다.
 산후 배앓이가 계속될 경우 물 2컵 반에 산사자와 계피를 20g씩 넣고 물이 반쯤 졸았을 때 걸러서 수시로 마셔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