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별 다이어트 (태음인)

2020. 10. 17. 09:04건강

 살이 잘 찌는 체질은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 순이며 각 체질별로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질별로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태음인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태음인


 체질별로 보았을 때 살이 가장 많이 찌는 체질이 태음인이다. 태음인은 체구가 크고 위장 기능이 좋아 무엇이든 잘 먹는 반면 성격이 느린 편이다. 또 태음인은 무엇을 먹어도 소화를 잘 시키는데, 음식의 맛을 민감하게 느끼지는 못한다. 체질적으로 몸 안에서 흡수하는 능력이 너무 강해 영양분을 계속 쌓아두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기름진 음식과 단 것을 적게 먹는 것이 살찌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체내에 열이 많아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픈 허기를 심하게 느낀다. 조금만 화를 내도 열이 심하게 오르고 식욕이 돋는 체질이다.

 이런 태음인들의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닭고기, 개고기, 돼지고기, 삼계탕, 인삼차, 꿀, 생강차 같은 고열량 음식을 줄이고 자극적이며 지방질이 많은 식품도 피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을 하면서 마음을 편하게 하고 긴장을 푸는 것이 중요하다.

 태음인에게는 칡차와 설록차가 몸의 열을 내려주고, 피를 정화시키는 작용을 해 살을 빼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더보기


먹으면 좋은 식품 : 밀, 콩, 고구마, 율무, 수수, 땅콩, 들깨, 현미, 가지, 수수, 쇠고기, 우유, 잉어, 갈치, 해삼, 한천, 스쿠알렌, 밤, 잣, 호두, 은행, 매실, 살구, 배, 무, 도라지,m 연근, 당근, 더덕, 버석, 마, 호박

피해야 할 식품 : 닭고기, 개고기, 돼지고기, 인삼, 꿀 등

좋은 한약재 : 녹용, 웅담, 오미자, 맥문동, 갈근 등

피해야 할 한약재 : 감수, 영사, 계지, 석고, 시호, 황백

좋은 한방차 : 율무차, 칡차, 들깨차

좋은 운동 : 달리기, 빨리 걷기, 등산, 자전거 타기